'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꽃이 피었습니다!

연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박은빈 꽃이 피었습니다!
  • 입력 : 2022. 05.27(금) 11:29
  • 홍유선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사진제공 =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
[연예/CTN]홍유선 기자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오는 6월 ENA채널에서 첫 방송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측은 27일, 엉뚱하고 발랄한 우영우(박은빈 분)의 세상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담았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에서 독보적 연출력을 선보인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끈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무엇보다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을 비롯해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 임성재 등 믿고 보는 ‘힐링’ 조합이 드라마 팬들을 설레게 한다.

이날 베일을 벗은 티저 포스터는 박은빈이 완성할 ‘우영우’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호기심 가득한 얼굴로 눈빛을 반짝이는 우영우. 그 주변으로 우영우가 가장 좋아하는 고래와 김밥이 둥글게 유영하고 있다. 무슨 상상을 하는 것인지 세상 행복한 얼굴은 보는 이들마저 미소 짓게 한다. 특히 ‘엉뚱한 소리 및 솔직함 금지’라는 문구는 우영우 캐릭터를 더욱 궁금케 한다. 이는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우영우에게 아버지가 전한 당부의 말이자, 조금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그가 세상 밖으로 나와 신입 변호사로서 마주한 첫 번째 미션이기도 하다. 사람들에게 당연한 세상은 그에겐 낯설고 어렵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며 해결해 나가는 우영우의 성장기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해진다.

우영우는 한 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다.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대형 로펌의 인턴 변호사가 됐지만, 사회성과 공감 능력은 부족한 인물. ‘연모’,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스토브 리그’, ‘청춘시대’ 등 한계 없는 변신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 온 박은빈이 ‘우영우’의 세상을 어떻게 그려 나갈지 기대된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진은 “세상이 정한 틀에서 벗어난 우영우의 사고는 틀에 박힌 규칙들을 새롭게 바라보게 한다”라며 “솔직하고 엉뚱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이자 성장기를 그려낼 박은빈의 열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6월 ENA채널에서 방영되며,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홍유선 기자 0314sun@hanmail.net
홍유선 기자 입니다.
홍유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