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안전한 초등돌봄교실은 우리 손으로"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안전한 초등돌봄교실은 우리 손으로"
-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2. 06.15(수) 10:03
  • 강현수 기자
교육
'2022년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역량강화 연수' 실시[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6월 10일, 16일~17일 3일에 걸쳐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2022년 초등돌봄전담사 안전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고있다.

심폐소생술은 심정지가 발생했을 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4~5분 내에 뇌손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심장 정지 초기 골든타임 4분 동안 최대한 빠르게 실시해야 한다. 이날 교육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부 소속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심폐소생술, 자동심폐소생기 사용 방법, 기도 폐쇄 시 처치와 방법 등의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실제적인 교육이 이뤄졌다. 연수에 참가한 초등돌봄전담사들은 실제 상황과 같이 실습시간에 최선을 다해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천안교육지원청 제공

천안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국장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기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교육을 통해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교육 실시로 초등돌봄전담사의 역량을 강화하여 앞으로도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하고 안전한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