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서류 접수 안내

교육
대전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서류 접수 안내

- 대전교육청, 동・서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입학(취원)을 위한 선정·배치 업무 추진
  • 입력 : 2022. 06.17(금) 14:20
  • 정민준 기자
교육
▲대전시교육청(사진/자료제공)
[대전/CTN]정민준 기자ㅣ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3학년도 신입생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배치 서류를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접수는 특수교육의 기회 확대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신청 서류접수 기간은 △영아학급 및 공‧사립 유치원 취원은 6월 27일~7월 1일 △초등학교 취학은 7월 4일~8일 △중·고등학교 입학은 6월 27일~7월 1일 이다.

또한 특수학교는 학교별 모집 요강에 따라 학교에서 직접 서류와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수학교 서류접수는 6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이며, 평가는 7월 6일에 학교별로 실시한다. 특수학교 모집 요강은 해당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아‧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입학(취원)을 희망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은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입학 대상은 대전특수교육원에서 각각 7월 4일부터 8월 26일 기간 동안 진단·평가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대전특수교육원 및 대전동‧서부특수교육지원센터는 2023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 및 진학에 관한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급별 선정‧배치 일정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와 정보는 대전특수교육원과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서 살펴볼 수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이번 특수교육대상자 선정‧배치를 위한 서류 신청 및 접수를 통해 특수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진단‧평가 체계를 강화하여 장애정도와 요구에 적합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