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 본격 추진

청양
청양군,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 본격 추진
  • 입력 : 2022. 06.20(월) 09:01
  • 한성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청년 커뮤니티사업 홍보포스터[청양군 제공]
[청양/CTN]한성진 기자 =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2022년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 운영사업은 청년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다양한 학습기회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다.

청년 대표단체인 청년네트워크(단장 최영진)가 충청남도 청년참여․정착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다.

청년학교 3개 과정과 청년 커뮤니티 4개 분야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학교 과정은 ▲청년 부자방법 찾기 ▲지역자원 탐색 공유 ▲재활용 셀프 인테리어로, 첫 번째 과정인 '청년 부자방법 찾기 경제학 교실'을 오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7회차에 걸쳐 매주 수요일 청춘거리에 있는 청춘극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 커뮤니티 분야는 ▲공연 ▲문화 ▲창업 ▲지역홍보로 6월 30일까지 4개 팀(5인 이상 구성)을 선발해 각 팀에 약 25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원한다.

사전에 지역 청년과 충남도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청양군에 거주하거나 군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슬기로운 청양청년' 또는 청년 네트워크 간사(임선미 010-2514-4774)에게 문의하면 된다.

구정서 미래전략과장은 "청양군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주는 청년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싶은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