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스마트 도서관 운영 돌입

태안
태안군, 스마트 도서관 운영 돌입
-안면읍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 위치, 손쉽게 도서 대출·반납 가능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전 도서관 서비스 공백 최소화 기대

  • 입력 : 2022. 06.20(월) 09:09
  • 이재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안면읍 행정복지센터 부지 내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태안군 제공]
[태안/CTN]이재필 기자 = 태안군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비대면 도서대출·반납 시스템을 구축했다.

군은 총 사업비 1억 2천만 원(국비 50%, 군비 50%)을 들여 안면읍 행정복지센터(안면읍 장터로 149) 부지 내에 '스마트 도서관(U-도서관)' 설치를 완료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들이 도서를 손쉽게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장비다.

군은 내년까지로 예정된 안면상상도서관 건립 전 도서관 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마트도서관을 도입키로 하고 준비에 나서왔으며, 지난해 11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U-도서관 서비스 구축 지원 사업' 공모 선정으로 국비를 확보해 올해 1월부터 6개월 간 사업을 추진해왔다.

스마트 도서관에서는 베스트셀러 등 약 500권의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언제든지 비대면으로 대출 및 반납을 할 수 있어 군민들의 편리한 이용이 기대된다. 대출은 1인당 2권까지 14일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지식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생활밀착형 독서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 도서관 구축에 나서왔다"며 "군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책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필 기자 jefeel2@naver.com
이재필 기자 입니다.
이재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