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2년 제2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교육
천안교육지원청, 2022년 제2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 개최
  • 입력 : 2022. 06.21(화) 10:32
  • 강현수 기자
교육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21일 10시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주제로 제2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송토영)은 21일 10시 천안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주제로 제2차 천안 마을교육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혁신학교 학부모네트워크, 학부모회, 마을학교 참여 학부모, 천안 마을교육공동체 시민연구모임 대표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적인 마을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학부모 참여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또 오늘 포럼에서는 너나우리 탕정마을교육공동체 홍정미 대표의 '학부모중심 마을교육공동체' 실천사례 발표에 이어, 우리가 할 수 있는 마을교육공동체라는 주제로 참석한 학부모님들과 시민이 생각을 나누고 상호 토론하며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 마을교육 포럼은 2019년부터 행복교육지구 운영 관련 천안 시민사회의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 역할로, 행복교육지구 사업과 연계한 지역 교육현안 대안 모색 등의 활동을 해왔다.

송토영 교육장은 "오늘 포럼은 마을에서 함께 아이를 키우고, 아이들이 행복한 마을돌봄을 고민해 본 학부모님들이,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성찰하고 고민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교육적 기능과 역할을 함께 해 가자"고 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