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민선8기 공약 구체화 잰걸음

공주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 민선8기 공약 구체화 잰걸음
- 4대 핵심 전략 바탕, 92개 공약 관련 분과별 보고회 개최

  • 입력 : 2022. 06.21(화) 10:57
  • 이은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공식 출범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시장 공약 실천을 위한 보고회를 실시한다
[공주/CTN]이은춘 기자 = 공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민선8기 공식 출범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시장 공약 실천을 위한 보고회를 실시한다.

인수위는 공약 보고회를 통해 4대 핵심 전략을 바탕으로 92개 공약에 대해 주관부서 검토 및 당선인, 분과위원(인수위원) 의견을 수렴한 뒤 공약 목록을 확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주 자치행정분과 소관 20개 공약 보고에 이어 20일에는 경제산업분과 소관 37개 공약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오는 22일에는 문화복지분과 소관 35개 공약 사항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약의 큰 틀은 ▲사람이 넘쳐나는 명품도시 ▲활력이 샘솟는 경제도시 ▲품격높은 역사문화도시 ▲시민이 행복한 교육복지 4대 전략으로 나눠 추진된다.

인수위는 이를 실천할 92개 공약 세부 실천계획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부족한 부분은 인수위원 및 담당부서의 협력을 통해 공약 목록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용만 공주시장직 인수위원장은 "최원철 당선인이 발표한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으로 민선8기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이다"며, "민선8기 비전과 공약이 잘 연결돼 시민 행복지수가 높은 공주시를 설계해 나가자"고 말했다.

최원철 공주시장 당선인은 "민선8기 시정의 핵심은 바로 시민이 행복한 공주 건설이다. 따라서 민선8기 공약 역시 모든 기준은 시민이 우선되도록 잘 설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수위원회는 부서별 주요 업무 보고회 및 공약 보고회를 가진데 이어 오는 28일 운영 결과 종합보고를 끝으로 인수위원회 업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은춘 기자 yflee58@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이은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