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제9대 의정설명회 개최

의회동정
홍성군의회, 제9대 의정설명회 개최
- 의회 기구 및 사무국 조직 등 일반현황과 회기운영 등 의회운영
  • 입력 : 2022. 06.21(화) 14:26
  • 한성진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21일 지난 6.1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11명의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 / 홍성군의회 제공
[홍성/CTN]한성진 기자 =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는 21일 홍성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지난 6.1지방선거를 통해 당선된 11명의 지역구 및 비례대표 의원 당선인을 대상으로 제9대 홍성군의회 의정설명회를 개최했다.

당선인 11명과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첫 상견례 자리이기도 한 이번 의정설명회는 신규 등원하는 당선인들에게 원할한 의정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했다.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은 당선인 축하와 의회사무국 직원 소개에 이어 의회사무기구의 일반적인 현황과 회기운영 등 기본적인 의회 운영 방침을 설명했으며, 지방의원의 겸직, 수의계약 체결 제한, 재산등록 등 의무신고 사항과 급여 및 후생복지 등 의원신분으로서의 알아야 할 내용을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보고에 앞서 전필호 의회사무국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으로 정책지원관을 도입한 만큼 제9대 의원님들을 잘 보좌해 주민의 행복을 위한 정책입안으로 자치분권을 선도하는 홍성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7월 1일 오전 첫 본회의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며, 7월 5일 상임위원 구성과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원구성을 마무리하면 비로소 제9대 홍성군의회가 본 궤도에 오르게 된다.

한성진 기자 handumok@hanmail.net
한성진 기자 입니다.
한성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