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여행상품 출시...'버스투어' 본격화

당진
당진시, 여행상품 출시...'버스투어' 본격화
  • 입력 : 2022. 06.23(목) 09:30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당진테마여행 리플릿[당진시 제공]
[당진/CTN]가금현 기자 = 당진시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관광코스와 체험을 연계한 여행상품을 출시하고 관광객 모객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는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현재 '관내 버스투어'와 충청남도 공모사업 선정 '광역버스투어(주변 시·군 연계 관광코스 구성)' 두 가지를 병행해 운영 중이다.

관내 버스투어 중 하나인 「당진삼색주여행」은 신평양조장과 순성브루어리, 면천두견주전수회관, 면천읍성을 둘러보며 지역의 특산품과 체험을 연계한 체험형 여행상품으로, 당진탑승지점을 경유해 당진시민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진당일여행」은 면천읍성과 삼선산수목원, 장고항, 솔뫼성지, 합덕제, 합덕성당을 코스로 아름다운 수목원과 여름 바다, 버그내순례길 등 주요 코스를 연계한 당일 여행상품이다.

광역버스투어로는 서해안의 아름다운 바다를 둘러보는 ▲웅도 ▲왜목마을 ▲삽교호 코스와 충청남도의 읍성들을 둘러보는 ▲홍주읍성 ▲면천읍성 ▲해미읍성 코스, 아름다운 자연과 순례길을 둘러볼 수 있는 ▲버그내순례길(신리성지, 합덕제, 솔뫼성지) ▲해미순교성지 코스 등이 있다.

김지환 문화관광과장은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이 편리한 교통편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시에는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내 버스투어 예약은 모두투어(1544-5252) 및 당진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광역버스투어 예약 및 문의는 풍경있는 여행(02-2699-9720)으로 전화하면 된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