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2022 순회특수교육대상학생 전환교육 실시

교육
보령교육지원청, 2022 순회특수교육대상학생 전환교육 실시
  • 입력 : 2022. 06.24(금) 08:38
  • 임종복 기자
교육
보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전환교육 모습[보령교육지원청 제공]
[보령/CTN]임종복 기자 =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순회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전환교육 체험활동을 6월 21일~6월 24일까지 순회학교별로 실시했다.

전환교육 체험활동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생활을 마치고 성인기 사회생활로 옮겨 가는 과정을 순조롭게 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여러 시설을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성공적인 전환 능력(직업탐색, 대중시설 이용, 대인관계 기술 향상 등) 및 자립 능력 향상, 지역 사회 통합을 목적으로 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우리 지역의 영화관을 방문하여 영화 관람을 하며, 영화관 이용 방법과 영화 관람 예절을 배우고, 우유 창고에 가서 건초 주기, 버터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과 여가 활용 방법을 습득했다.

6월 23일 실시된 전환교육 활동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아이스크림과 버터를 만드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밌었다. 어른이 되면 맛있는 디저트를 만드는 일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전환교육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령기를 마친 후 성공적으로 성인기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교육 중 하나이므로 앞으로도 전환 교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복 기자 pr0054@hanmail.net
임종복 기자 입니다.
임종복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