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동문초, "야! 뜬다, 뜬다! 신나는 안전수영 교실" 실시

교육
서산동문초, "야! 뜬다, 뜬다! 신나는 안전수영 교실" 실시
- 수상 안전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 대비한 안전수영 교실
  • 입력 : 2022. 06.24(금) 09:45
  • 가금현 기자
교육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동문초등학교(교장 남기윤) 5학년 학생들은 지난 6월 20일과 22일 이틀간 2시간씩 수상 안전사고 대비 수영교육을 통해 '비상시 자기 생명보호 능력을 강화하고, 수영 기능습득으로 신체의 균형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서산 학생수영장에서 "야! 뜬다, 뜬다! 신나는 안전수영 교실"을 실시했다.

본교는 3, 4, 5, 6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수영 교실을 운영한다.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2022학년도 학교 교육과정에 수영안전교육 시수를 배정하여 집중적인 실기 수업으로 수영 기능을 습득하고자 6월 16일(목)과 17일(금)에는 6학년, 20일(월)과 22일(수)은 5학년, 23일(목)과 24일(금), 27일(월)은 4학년,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는 3학년이 "안전수영 교실"에 참여한다. 교통비와 강습비는 서산교육지원청에서 지원이 되어 체험비는 무료다.
서산교육지원청 제공

5학년 김○○ 학생은 "물속에 들어가는 것이 조금 두려웠는데, 강사님께서 주의사항과 위험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주셔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배워서 재미있었어요"라고 안전수영 교실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신나는 안전수영 교실을 담당한 이○○ 교사는 "기본 기능 학습을 통해 수영의 즐거움과 물에 대한 적응력, 도전정신을 향상하고, 1인 1 기능습득으로 기초체력 향상과 수상 여가 활동 등 평생 체육활동에 참여하며 자신감 있는 태도를 길러주고자, 실시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