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교육지원청, 종근당 오페라 공연

교육
예산교육지원청, 종근당 오페라 공연
- 찾아가는 KIDS HOPERA
  • 입력 : 2022. 06.27(월) 11:15
  • 최용관 기자
교육
예산교육지원청 제공
[예산/CTN]최용관 기자 =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찾아가는 KIDS HOPERA'공연을 6월 24일 예산초와 7월 7일 삽교초에서 진행한다.

종근당 홀딩스가 주최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문화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유명 오페라와 영화 삽입곡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편곡해 이야기와 함께 들려주는 어린이 맞춤형 공연이다. 희망을 뜻하는 'HOPE'와 'OPERA'가 합쳐진 단어인 'HOPERA'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에게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희망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문추인)은 "코로나19 시기에 문화관람기회가 부족했던 교육복지 취약계층 학생들을 비롯한 관내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사회성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에게 선물 같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예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교육복지 대상학생이 많은 초 1교, 중 1교를 교육복지 중점학교로 지정·운영하면서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으며, 관내 학생들의 사례발굴 및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복지안전망 대·내 지원단 구축으로 교육복지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용관 기자 1354oo@naver.com
최용관 기자 입니다.
최용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