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늘 깨어있는 시민으로 함께할 것"

서산
맹정호 서산시장, "늘 깨어있는 시민으로 함께할 것"
- 제10대 서산시장 이임식, 민선7기 시정활동 마무리
  • 입력 : 2022. 06.27(월) 12:11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맹정호 서산시장이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임사하는 모습
[서산/CTN]가금현 기자 = 민선7기를 이끈 맹정호 서산시장이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산시장 이임식을 끝으로 4년간의 시정 활동을 마무리한다.

이임식은 외부 인사 초청 없이 맹 시장 부인 박승옥 여사와 이수의 시의회 부의장, 공무원 등 100여 명과 함께 진행됐다.

맹 시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에 이어 두 차례의 충청남도의원을 거쳐 지난 2018년 제10대 서산시장으로 당선돼 많은 성과를 이뤘다.

특히, 취임 초 강조한 소통과 협업을 통한 시정혁신 성과로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 받고 있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재직기념패를 받는 모습(좌부터 구상 부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맹 시장은 시민 참여 공론화 과정을 통한 갈등 해결, 전국 최초 페이스북 민원창구 '온통서산' 운영, 전국 최초 학대피해아동 진술 중복 방지시스템 마련으로 시민 삶의 질을 높였다.

또한, 역대 최대 정부예산 확보, 본예산 1조 시대 개막, 인구 18만 달성, 365일 영유아 야간진료센터 개소, 대산공단 환경안전 분야 8천5백억 원 투자 유치, LG화학 2조 6천억 원 투자협약 등 코로나19 등의 위기 속에서도 시정 전반에 변화와 발전을 주도해 냈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해미국제성지 명소화, 동문동 도시재생뉴딜, 간월도항 뉴딜 등 공모, 농식품부 농촌협약사업 선정, 각종 체육 및 문화시설 건립 등으로 도시의 품격을 크게 높였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27일 시청 본관 앞에서 간부공무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특히, 서산공항 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선정, 가로림만 해양정원 실시설계비 정부예산 36억 원 확보,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조성 추진 등으로 시의 미래를 한층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임사에서 "함께한 4년 모두 시장이라는 마음으로 일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제 늘 깨어있는 시민으로 돌아가 여러분과 함께하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