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백석초, 학생 대상 문화예술체험 실시

교육
천안백석초, 학생 대상 문화예술체험 실시
  • 입력 : 2022. 09.29(목) 23:02
  • 강현수 기자
교육
뮤지컬 체험 학생들의 모습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백석초등학교(교장 허석회)는 지난 27일과 29일 본교 체육관에서‘가을엔 뮤지컬이지!’라는 주제로 학생 대상 문화예술체험을 실시했다.

27일에는 1, 2학년 학생들이 예산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담인‘의좋은 형제’를 그림자 뮤지컬로 각색한‘뮤지컬로 만나는 옛이야기’를 관람했다. 가을 추수의 과정을 담은 전통과 형제간에 우애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뮤지컬로 직접 만나며 예술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29일(목)에는 5, 6학년 학생들이‘융복합퍼포먼스 넌버벌 뮤지컬’을 주제로 예술과 디지털 기술을 결합한 레이저 아트쇼를 관람했다. ‘넌버벌(non-verbal) 뮤지컬’은 대사 없이 진행되는 뮤지컬로 3D 레이저, LED 트론댄스, 비트박스, 스트릿댄스 등이 어우러져 학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로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했다.

공연을 관람한 6학년 학생은 “레이저와 음악, 사람의 동작이 만나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너무 재미있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으로 학생들은 뮤지컬이라는 대중 예술을 친구들과 함께 관람하고 그 후기를 나누며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맛보았다. 본교는 ‘가을엔 뮤지컬이지!’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