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백세시대 건강한 삶

생활
전남도, 백세시대 건강한 삶
통합의학박람회장서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
3일 22개 시군 800여명 건강생활체조 등 기량 겨뤄
  • 입력 : 2022. 10.01(토) 22:02
  • 하성매 기자
종합
핫이슈
사건사고
인터뷰
포토
스포츠
연예
기업소식
동영상
지난 2019년 경연대회 모습(사진제공 전라남도)
[생활/CTN]하성매 기자 = 전라남도는 오는 3일 장흥 통합의학박람회장 주무대에서 22개 시군 800여 명이 참가하는 2022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1번째로 개최하는 신체활동 경연대회는 최근 3개월 동안 보건소에서 준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하기 위한 것이다.

22개 보건소에서 1개 종목 1팀이 참가해 건강생활체조, 라인댄스, 줌바댄스, 기공체조 등 시군 자체적으로 준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번 대회는 2년 반 이상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르신 등 지역 주민들의 신체활동이 많이 약해져 있고, 정부의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등 방역 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개최하게 됐다.

또한, 도민들의 신체활동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향상시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회복토록 하기 위한 것이다. 신체활동은 심뇌혈관질환, 암 등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 심사는 참가팀의 프로그램 창의성, 건강 기여도, 공연 숙련도, 청중 호응도, 65세 이상 어르신 참여 비율 등에 따라 대학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평가한다.

경연대회 평가에 따라 각 팀별로 최우수상, 아이디어상, 작품상, 우수상 등 4종의 도지사 상장과 참가자 전원에게 전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진미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백세시대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라며 "이번 신체활동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전 시군으로 확산해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의 건강을 한 단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
하성매 기자 jyh7583@naver.com
하성매 기자 입니다.
하성매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