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낳기 좋은 '옥천'

옥천
아이 낳기 좋은 '옥천'
옥천군보건소,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모자보건사업 추진
  • 입력 : 2022. 11.23(수) 19:59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옥천군보건소 전경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보건소는 아이 낳기 좋은 옥천 만들기를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 및 인구증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옥천군의 출산가정에는 출산축하금이 지원된다.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옥천군에 거주하고, 옥천군에 출생 신고했을 경우 지원 금액은 첫째아 200만원, 둘째아 300만원, 셋째아 이상은 50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첫만남이용권 200만원 지원(바우처)과 출산 양육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출산용품 구입비 10만원(향수OK 카드 포인트 지급)도 지원하고 있다.

아이를 낳기 원하는 난임부부를 위한 의료비 지원사업도 눈길을 끈다.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의 난임부부는 회당 20~110만원(시술에 따라 차등)의 난임 시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이를 낳은 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시행 중이며 출생일 기준 부 또는 모가 1년 이상 옥천군에 거주하고, 옥천군에 출생 신고했을 시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본인부담금의 90%를 군에서 지원하여 산모의 건강한 산후조리를 도와주고 있다.

그밖에 임신 전.산후 영양제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임산부 전용 안전벨트 대여, 유축기 대여 등을 추진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자 건강증진과 경제적 부담 경감 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해 군민들이 건강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출산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같이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