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정보위원회 위원장 '확정'

국회
박덕흠 의원, 정보위원회 위원장 '확정'
농해수위 위원과 정보위원장 겸직을 통해 동남4군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
  • 입력 : 2022. 12.08(목) 21:20
  • 이기국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의원총회에서 박덕흠 의원(오른쪽 세번째)이 정보위원장에 선출됐다.(사진제공 박덕흠 의원실)
[국회/CTN]이기국 기자 = 박덕흠 의원(충북 괴산.보은.영동.옥천 국민의힘)은 8일 국민의힘 국회 상임위원장 후보자 선출 의원총회에서 하태경 의원을 23표 차이로 이겨 정보위원장에 선출됐다.

국회 정보위원회는 우리나라의 핵심 기밀 정보를 다루는 국가정보원을 소관기관으로 하고 있어 북한에 관한 정보,군사기밀 정보, 국가안전보장에 관한 기밀 등을 주로 다루게 된다.

임기는 2023년 1월부터 21대 국회 임기 종료 시까지다.

정보위원회는 겸직이 가능한 상임위로 기존 농림축산식품 해양수산위원회 위원직을 동시에 겸할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동남4군 지역 현안 해결에 더욱더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박덕흠 의원은 "이번 5개 상임위원장 선출에서 유일하게 경선을 통해 위원장직을 맡게 돼서 기쁘고 끝까지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동료 선후배 의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런 믿음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정보위원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로써 정보위원장과 농림축산식품 해양수산위원회 위원직을 겸직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동남4군 지역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