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계묘년 힘찬 출발

영동
영동군, 계묘년 힘찬 출발
용두공원 팔각정...군민과 해맞이
  • 입력 : 2023. 01.01(일) 23:36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정영철 군수가 행사에서 새해 맞이 북을 치고 있다.(사진제공 영동군)
[영동/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영동군이 1일 영동읍 용두공원 팔각정에서 군민들과 함께 영동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하는 2023 해맞이 행사를 함께 하며 계묘(癸卯年)년 새해를 출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숨을 고르고 3년 만에 열린 이날 행사에는 500여명 가까운 주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문화원 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새해를 여는 북 울림, 기원문 낭독, 신년인사, 대붓퍼포먼스, 축하공연 등 군민의 관심과 성원 속에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각 기관․ 단체장들이 새해를 여는 우렁찬 북울림으로 해맞이 순간을 알렸으며, 이어 백승원 영동문화원장이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을 바라는 기원문을 낭독하며, 군민들의 결연한 의지를 다시한번 다졌다.

군민들은 한데 모여 소통과 화합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행사 후 용두공원 야외음악당에서 떡국을 나눠 먹으며 푸근한 정을 나눴다.

정영철 영동군수는 신년인사에서 "금년은 민선8기가 본격 시작되는 해로 군민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욱 신뢰받는 행정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계묘년 새해에는 군민들이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최고의 한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맞이 행사 후에는, 용두봉 정상 충혼탑에서 조국을 위해 몸 바친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참배 행사를 끝으로 신년 행사가 마무리됐다.
2025년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성공 기원 퍼포먼스(사진제공 영동군)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