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섭 진천군수, 명절맞이 노인복지시설 방문

진천
송기섭 진천군수, 명절맞이 노인복지시설 방문
  • 입력 : 2023. 01.17(화) 21:28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송기섭 군수가 사회복지 시설을 위문했다.(사진제공 진천군)
[진천/CTN]이병종 기자 = 송기섭 진천군수는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17일 관내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쌀,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 군수는 힘든 상황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힘써 준 시설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시설 관계자는 "매년 진천군에서 명절마다 위문품을 마련해 주고 격려해 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정성껏 모시겠다"고 말했다.

송 군수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처우를 개선해 질 높은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매년 설, 추석에 맞춰 관내 사회복지생활시설 27개소를 대상으로 약 800만원 상당의 위문 물품(쌀, 화장지, 세탁세제, 성인용기저귀)을 전달하며 사회복지시설 생활자를 위로하고 있다.

같은 날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도 지역 복지시설 7개소를 방문했다.

협의회 회원들은 노인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등을 찾아 백미 210kg 등 2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최영숙 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경기침체, 코로나19 등으로 봉사활동이 줄면서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의 소외감이 더 깊어지고 있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행복한 진천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