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 ‘천안시민프로축구단 활성화’를 위한 제언

충청의회
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 ‘천안시민프로축구단 활성화’를 위한 제언
-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홈구장에 대한 접근성 강화를 주문, 구단의 상징성 구축, 지역사회와의 공생을 주장

  • 입력 : 2023. 01.18(수) 06:15
  • 강현수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이 17일 제25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의회 유영채 의원은 17일 제25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K2리그 진출을 앞둔 천안시민프로축구단의 활성화에 대해 제언했다.

유영채 의원은 “올해부터 K2리그에 합류하는 천안시민 프로 축구단은 K2리그 합류와 함께 구단 정식 명칭을 천안 시티FC로 교체함과 천안시의 역사와 정신이 담긴 독립기념관 겨레의 탑과 유관순 열사 횃불 등을 품은 새 엠블럼”에 대해 말했다. 유 의원은“이런 적극적인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의 관심이 적어 아쉽다고”언급했다. 이어 유 의원은“천안시민프로축구단이 시민과 희로애락을 함께 하는 진정한 시민 구단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이끌어 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유 의원은 첫 번째 ▲홈구장에 대한 접근성 강화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세계적인 구단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홈구장인 올드트래포드”를 말하며 “올드트래포드 만큼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우리도 천안종합운동장이 있음”을 강조했다. 두 번째 ▲구단의 상징성 구축을 말했다. “부산 프로야구단을 예로 들며 우리도 구단의 상징이 될 수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낸다면, 천안 시민들은 축구장을 찾을 것이라고”말했다. 마지막으로 ▲지역사회와의 공생을 주장했다.

유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천안시, 천안시티FC, 천안시축구협회, 천안 시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천안시티 축구단의 성공을 위하여 위기 투합”을 한다면 “ K1으로 승격이 가능하다”며 발언을 마쳤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