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당부

괴산
괴산군,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 제출 당부
  • 입력 : 2023. 01.26(목) 11:13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괴산군청 전경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오는 2월 28일까지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명세서'를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출대상은 법인지방소득세 특별징수의무자로, 2022년에 내국법인과 국내사업장이 있는 외국법인에게 이자소득이나 배당소득을 지급할 때 법인세 원천징수세액의 10%를 특별징수 해 신고·납부한 자를 말한다.

특별징수명세서는 2022년도 내국법인 및 외국법인의 이자·배당소득에 대해 특별 징수한 내역으로, 2022년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확정신고 시 기납부세액으로 차감할 때 검증자료로 쓰이거나, 자치단체 간 특별징수세액 정산에 활용된다.

자료 제출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전자파일로 제출하면 편리하며, 괴산군청에 전산매체(CD, USB 등)나 신고서를 작성해 서면으로 직접 방문 제출해도 된다.

자료작성 등 자세한 사항은 위택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괴산군청 재무과(043-830-3347)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특별징수명세서를 정확히 작성해 제출해야 지방세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법인 납세자에 대한 기납부세액 검증, 환급과 자치단체 간 정산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는 만큼 반드시 기일 내에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