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새해 첫 공식 회기 시작

충청의회
세종시의회 새해 첫 공식 회기 시작


30일 제80회 임시회 1차 본회의서 6개 안건 처리…12일간 회기 진행
  • 입력 : 2023. 01.30(월) 16:32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세종시의회 새해 첫 회기 제80회 임시회 개회…공식 회기 시작
[정치/CTN]정민준 기자ㅣ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상병헌)가 새해 첫 회기를 열고 본격적인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30일 제8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차 본회의에서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 소관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청취의 건’ 등 6개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김영현‧김효숙‧김현옥‧김현미‧김동빈 의원의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임채성 의원이 일괄 질문 방식의 긴급현안질문을 실시했다.

상병헌 의장은 제80회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등에 관한 규칙안이 제출돼 있는 만큼 관련 논의가 전향적으로 진행되길 기대한다”면서 “아울러 국회 세종의사당 전부 이전안과 대통령 세종 임시집무실 설치의 구체적 논의를 촉구하며 국회 타운과 언론미디어 단지, 법원 설치도 조속히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상 의장은 “내부적인 현안과 관련해 인사청문제도는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담보하는 토대가 될 것”이라며 “집행부 공무원의 휴직자 대체인력 확보방안을 비롯해 정원 증대 방안을 조속히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내일 충청권 특별지방자치단체 합동추진단이 출범식을 갖고 본격 운영되는 만큼 세종시의회는 특별지방자치단체의 원만한 구성과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오는 2월 10일에 열리는 제80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끝으로 12일간의 회기를 종료할 계획이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