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가설건축물 도면 작성 지원 서비스 '눈길'

서산
서산시, 가설건축물 도면 작성 지원 서비스 '눈길'
  • 입력 : 2023. 02.01(수) 09:53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 축조 관련 배치도 및 평면도[서산시 제공]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에 필요한 도면을 무료로 작성․제공하는‘가설건축물 도면 작성 지원 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호응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1일 시에 따르면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 축조신청은 2021년 348건, 2022년 382건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시는 농지소유자들의 설계비용 부담과 도면 작성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해당 서비스를 시행했다.

지난해 382건의 도면을 작성․제공해 시민들의 설계비용 약 1억 1천 4백만 원을 절감했으며, 시는 당일 도면 작성․제공 후 다음 날 신고 처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었다.

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원스톱허가과 건축신고팀에 방문․상담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원스톱허가과(☎041-660-2188, 2486)에 문의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부석면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평소 농막 용도의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를 하고 있었는데, 설계비용도 비싸고 절차도 번거로워서 하지 못했었다”며 “지난해 시에 문의해보니 시에서 도면도 작성해주고 신고 처리 절차까지 도와준다고 해 쉽게 해결했다”고 말했다.

김영호 서산시 원스톱허가과장은 “농업인들과 귀농인들의 농촌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해소해 나가겠다”며 “시민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