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아파트 공동현관 자동문 개방 앱(APP)활용 사업 확대

서산
서산소방서, 아파트 공동현관 자동문 개방 앱(APP)활용 사업 확대
  • 입력 : 2023. 02.03(금) 14:20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자동문 개방 앱 연동 업무협약
[서산/CTN]가금현 기자 = 서산소방서(서장 김영환)는 공동주택에서 재난발생 시 공동현관 자동문 개방 앱(APP)을 활용하여 현장 도착시간 단축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등 현장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번째 업무 협약 체결 이후 두 번째로서, 자동문 개방 앱(APP) 업체와의 협약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119신고부터 현장 도착까지의 시간은 구조 대상자에게 생존율을 판가름 짓기 때문에 골든타임 확보가 최우선이다.

하지만 ▲신고자 연락 두절 ▲경비원 부재 ▲신고자의 패닉상태 ▲강제 문 개방으로 인한 파손 등 현장에서의 다양한 고충과 장애요인들이 존재한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IOT 기술과 접목하여 현장대원의 업무용 휴대전화에 자동 개방 앱(APP)을 설치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공동현관 자동개방으로 현장 도착 시간을 단축하고자 이 사업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6월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현장대원으로부터 효과가 입증되어 현재 서산 관내 14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활용중이며, 점차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웅교 재난대응과장은 “골든타임 확보에 큰 역할을 하게 될 이번 업무협약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방법으로 재난 신속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