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위해 맞손

증평
증평군,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위해 맞손
- 충청북도-충북테크노파크-충북연구원 업무협약
  • 입력 : 2023. 03.09(목) 12:06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증평군,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공모 MOU체결사진(증평군 제공)
[증평/CTN] 이병종기자 = 증평군은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유치를 위해 충청북도, 충북테크노파크, 충북연구원과 8일 오후 4시 충북도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이하 캠퍼스)'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 대체식품·메디푸드, 종자 등 5대 유망산업과 BT, 빅데이터, AI 등 벤처기업과 기술 육성 거점시설 조성이 주요 목적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캠퍼스 증평군 유치를 위한 실무 기관 간 협약으로 지역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과 기관별 역할 분담을 핵심 내용으로 추진했다.

증평군은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2시간대 도달이 가능한 교통 거점으로 한국교통대학교, 바이오융합소재 산업화센터, 풀무원, 롯데, 농협홍삼, 충북인삼농협 등 우수한 그린바이오 산업 기반을 갖췄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김희식 증평 부군수는 "국토의 중심인 충북, 그 충북의 중심에 위치한 증평군이 그린바이오 허브가 되어야만, 다양한 국책기관들과 국가바이오헬스 산업단지, 민간 혁신기업들이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사업은 2021년 첫 사업 공고를 시작으로 ▲익산시(전라)와 ▲ 평창군(강원) ▲ 포항시(경상)가 각각 선정되었고 올해 1개소를 공모할 계획이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