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드림스타트,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먹을게요! 고추장 체험

옥천
옥천군드림스타트,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먹을게요! 고추장 체험
  • 입력 : 2023. 03.18(토) 19:46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1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전통고추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 옥천군)
[옥천/CTN]이기국 기자 = 옥천군 드림스타트는 18일 청소년수련관 실내체육관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전통 고추장 담그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통고추장 담그기는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 고추장을 직접 담가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우리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재료인 고추장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짧은 시간이지만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드림스타트 대상 가족 중 다문화 가정의 엄마와 아동에게는 고추장 담그기라는 문화를 처음 접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아동은 "오늘 직접 만든 고추장으로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를 만들어 먹을 예정이다"라고 밝게 웃으며 말했다.

이날 '전통고추장 담그기'와 연계해 최신 영화를 관람하는 '드림시네마'도 진행했다.

드림스타트 아동 및 가족이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옥천 향수시네마를 대관하여 가족간 친밀감과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소 공연과 영화 관람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곽명영 주민복지과장은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어 바뀐 환경에 적응하느라 힘든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극장에서 친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