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

진천
진천군,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운영
  • 입력 : 2023. 03.23(목) 11:04
  • 이병종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사진[진천군 제공]
[진천/CTN] 이병종기자 =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태우)는 군민들의 마음 건강검진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를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인 고위험군을 발굴하기 위해 마음건강검진(△성인우울검사 CES-D △노인우울검사 S-GDS △스트레스 척도 PSS-10 △불면증 척도 ISI-K △불안척도 GAD-7 등)을 실시 후 선별된 고위험군에게 우울증 치료비 지원과 전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총 164명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검진을 실시했으며, 올해는 오는 9월까지 보건진료소, 마을회관, 행정복지센터 등 총 28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도산마을 치매안심마을 지정 관련 사진[진천군 제공]

김 센터장은 "이번 사업이 진천군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코로나19로 지친 지역 주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상담·평가, 치료비 지원 등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539-7392~7400) 또는 24시간 상담전화(☏1577-0199)로 문의하면 된다.
이병종 기자 whansign@daum.net
이병종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병종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