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4-H연합회, 올 첫 '지덕노체' 틀 다져

사회
서산시 4-H연합회, 올 첫 '지덕노체' 틀 다져
- 지난 21~22일, 태안군 일원...역량강화 교육
  • 입력 : 2023. 03.24(금) 11:07
  • 가금현 기자
사회
서산시 4-H연합회는 지난 21~22일 양일간 태안군 일원에서 23년도 첫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사진=서산시 4H연합회
[사회/CTN]가금현 기자 = 서산시 4-H연합회(회장 김형래)는 지난 21~22일 양일간 태안군 일원에서 23년도 첫 역량강화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태안농업기술센터 방문 및 드론교육 ▲단체 팀빌딩 프로그램 ▲멤버십 트레이닝 ▲체육활동 ▲아쿠아포닉스 농장 견학 ▲4-H 표지석 보수작업으로 회원 간의 소통 및 협력 증진을 목표로 이뤄졌다.
역량강화 교육 장면/사진=서산시 4H연합회

노동력 부족에 대한 해답으로 종자 파종 및 농약 살포 등에 사용될 드론 교육은 인건비 절감을 통한 농가 경영비 절감으로 이뤄지길 기대하는 회원들의 관심을 모았고, 블루오션 리조트 강당에서 진행된 단체 팀빌딩 프로그램과 멤버십 트레이닝에는 장오영 강사가 초청돼 회원들의 인기를 얻었다.

특히 역량강화교육 마지막 4-H 표지석 보수작업을 통해 회원간의 소통 및 협력 증진이 이뤄졌다는 평이다.
4-H 표지석 보수작업을 통해 회원 간의 소통 및 협력 증진을 이뤘다./서산시4-H연합회

충청남도4-H연합회 김동완 회장은 "1박 2일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회원분들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더 발전해가는 4-H가 되길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김형래 회장은 "농사 준비로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역량강화 교육에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정을 보여주신 만큼, 4-H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하고 "부족한 부분을 더욱 다듬어 좋은 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다음 일정도 열심히 준비 하겠다"고 밝혔다.

※4H의 이념은 지덕노체다.
네잎크로바의 잎마다 영문 H자를 지덕노체라 한다.
▲지: 나의 머리(Head) ▲덕: 나의 가슴(Heart) ▲노: 나의 손(Hand) ▲체: 나의 건강(Health)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