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코로나19 극복과정 담은 코로나19 백서 발간

천안
천안시, 코로나19 극복과정 담은 코로나19 백서 발간
-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극복한 코로나19 기록 발간
-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극복과정 담아…의료진 등의 힘겨웠던 현장 상황 수록
  • 입력 : 2023. 03.26(일) 04:52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 코로나19 백서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극복한 코로나19 기록’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는 미래 감염병 대응을 위한 소중한 자료가 되도록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극복과정을 담아낸 코로나19 백서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극복한 코로나19 기록’을 발간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 백서는 총 6장(chapter)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20년 1월 20일 국내 첫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부터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 현장 대응과정 등을 타임라인별로 수록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위대한 시민의 힘 ▲코로나19 개요 ▲코로나19 대응-보건소 ▲코로나19 대응-천안시 ▲집단감염 사례 및 대응 ▲우리 모두의 노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최일선에서 전력투구한 의료진과 방역관계자 등의 노력과 밤낮없이 역학조사와 민원상담 등으로 힘겨웠던 현장 상황을 사실적으로 그려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을 향한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도 함께 담아 고단하고 치열했던 현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천안시 코로나19 백서에 실린 사진.

이번에 발간된 백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시민 접점 공공장소와 전국 시군구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 원하는 정보를 상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큐알(QR) 코드를 활용한 천안시 누리집 이북(e-book)을 통해서도 공개한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방역의 최일선에서 온 힘을 다해주신 여러분들의 노력을 기억하기 위해 이 백서를 제작했다”며 “이 백서가 앞으로 닥쳐올지도 모르는 미래 신종 감염병에 체계적으로 대응해 가는 길라잡이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