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최병순 의원,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정책 제안

충청의회
대전 서구의회 최병순 의원,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정책 제안
  • 입력 : 2023. 03.30(목) 17:17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대전 서구의회 최병순 의원(국민의힘 / 복수동, 도마1·2동, 정림동)
[정치/CTN]정민준 기자ㅣ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 최병순 의원(국민의힘 / 복수동, 도마1·2동, 정림동)은 30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최 의원은 「인성교육진흥법」 제4조에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준수해야 하는 책무로 명시하고 있어 전국 지방자치단체는 관련 조례를 제정, 시행하고 있으나 인성교육에 대한 현실적인 교육이 이루어지지 않는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교육자치가 강화되고 있는 시대 상황에서 교육청이나 학교만이 아닌 서구의 책무도 중요하다고 말하며,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특성화 인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서구인성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청소년상담 등을 통해 건전한 목표설정과 인성교육의 핵심가치를 터득하도록 도울 것 ▲각급 학교마다 지역사회의 기업, 단체, 연구기관, 언론매체 등과 제휴·협력체계를 마련할 것 ▲서구 청소년축제를 개최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할 것 ▲우리 지역 출신의 성공한 명사와 전국의 유명인사를 초청하여 소년강좌를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끝으로 최 의원은 “지역사회와 교육기관, 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을 가진 인물로 성장하도록 돕고 이 일에 서구가 앞장서길 바란다.”라며 발언을 마쳤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