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서지원 의원, 용문동 옛청사 인근 도시공원 조성 건의

충청의회
대전 서구의회 서지원 의원, 용문동 옛청사 인근 도시공원 조성 건의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 입력 : 2023. 03.30(목) 17:39
  • 정민준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 서지원 의원(국민의힘 / 용문동, 탄방동, 갈마1·2동)
[정치/CTN]정민준 기자ㅣ대전 서구의회(의장 전명자) 서지원 의원(국민의힘 / 용문동, 탄방동, 갈마1·2동)은 30일 제27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용문동 옛청사 인근 도시공원 조성을 건의했다.

서 의원은 정부가 발표한 삶의 질 지표 중 2021년 1인당 도시공원 면적이 10여 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하고 있으며 1인당 도시공원 면적의 지속적인 증가는 사회발전의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용문동은 도시공원에서 소외된 지역으로, 향후 조성이 계획된 미리별 어린이공원(용문동 237-2번지)과 용문 어린이공원(용문동 225-30)을 포함한다 해도 국가지표 대비 도시공원 면적이 현저히 낮을 뿐만 아니라, 두 공원 모두 용문1·2·3구역에 위치한 점과 인근 용문4구역 재개발을 염두에 둔다면, 해당 구역 외 지역에 거주하는 용문동 주민에게는 접근성과 편의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 의원은 용문동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용문동 옛청사(계룡로 기준 가장동 방면 남측 용문동) 인근에 도시공원을 조성할 것 ▲소규모 공지에 쌈지공원을 조성할 것을 대전시와 서구청에 강력히 촉구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