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 “천안시 미래발전전략”주제 특강

충청의회
천안시의회 정도희 의장, “천안시 미래발전전략”주제 특강
- 충남지역혁신사업단 세미나 초청 특강 진행
  • 입력 : 2023. 03.31(금) 11:34
  • 강현수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이 지난 29일 충남지역혁신사업단 세미나 초청 강사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정도희 천안시의회 의장은 지난 29일 충남지역혁신사업단 세미나 초청 강사로 특강을 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신성귀 충남지역혁신사업단 회장을 비롯한 23기 회원 및 자문단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특강은 지난 3월 15일 정부가 발표한 성환종축장 국가종합산단 첨단미래모빌리티 후보지 선정에 따른 천안지역 미래발전의 방향 등 2040 제4차 충청남도 종합계획 및 2035 천안시 도시기본 계획을 설명하고, 향후 천안시 미래 발전전략을 통해 100만이 살아도 넉넉한 천안을 만들고자 앞으로 천안시의회가 어떻게 해 나갈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였다.

질의 답변 시간에는 “충남도에서 발표한 베이벨리 메가시티 건설에 대한 질의를 통해 도계를 넘어서는 통합형 경제권역 설정이 꼭 실현되었으면 한다는 당부의 말씀과 함께, 그동안 어렴풋이만 알고 있던 사업계획의 구체적인 설명을 듣게 돼서 향후 사업 투자 방향을 결정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다른 회원은 “성환종축장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향후 추진계획을 질의하는 등 90여 분의 강의가 부족하여 다음 기회에 또 강의를 요청받기도 하였다.

정도희 시의장은 “천안시를 이끌어 가는 젊은 리더들이 우리 천안시에 대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이런 강연의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으며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천안시의회 27명의 시의원 모두는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