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를 절약하면 '최대 5만 포인트' 적립

세종
에너지를 절약하면 '최대 5만 포인트' 적립
전기·상수도·도시가스 감축률 따라 연 최대 5만 포인트 제공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신규가입 이벤트
  • 입력 : 2023. 03.31(금) 17:01
  • 정민준 기자
세종
△ 탄소중립포인트이벤트포스터 이미지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세종기후‧환경네트워크와 ‘4월 “더하고 빼서 0”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 단지 등에서 전기·상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면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는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연2회 지급되며, 현금이나 그린카드 포인트로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5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방법은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 누리집에서 신규 가입하거나 타 지역 전입세대는 세종시 주소지로 변경하고, 이벤트 참여 신청 네이버폼을 통해 개인정보 동의 후 제출하면 된다.

신규가입하거나 타 지역에서 전입해 주소지를 변경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김회산 환경정책과장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혜택도 받을 수 있는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제도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