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생애 첫 인증! 딱한번의 상차림!

옥천
옥천군, 생애 첫 인증! 딱한번의 상차림!
아기 백일.돌 상차림 대여
  • 입력 : 2023. 05.01(월) 22:13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왼쪽부터 백일상.돌상차림 대여 서비스 이용자, 이응주 복지정책과장(사진제공 옥천군)
[옥천/CTN]이기국 기자 = 충북 옥천군의 아이 낳기 좋은 옥천 만들기를 위한 '백일상.돌상차림 대여 서비스'가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4월부터 맘쓰허그 옥천군장난감도서관에서 백일용 한복(남.여 각 2종류)과 백일상.돌상차림(각 2종류) 대여 서비스를 시행해 가정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용가능 대상은 맘쓰허그옥천군장남감도서관 회원이며,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하다.

대여품목은 돌·백일 상차림 세트, 테이블보, 화병, 꽃신, 모형케이크 등의 소품은 물론 첫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돌잡이 물품도 제공한다.

대여기간은 주말을 포함해 1주일이며, 대여료는 5,000원으로 신청을 원하는 회원은 맘쓰허그 옥천군장남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25시간 이내에 방문하면 된다.

맘쓰허그옥천군장남감도서관 관계자는 "지난달엔 5명이 대여서비스를 이용했고 서비스 신청을 위해 회원가입하는 분들도 많다"며 "대여를 원하는 분들의 문의 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고 했다.

이응주 주민복지과장은 "저출산 시대에 실속 있고 알차게 백일과 첫돌을 기념할수 있게 기획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 출생의 기쁨을 나누고, 행복하고 의미있는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