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문에 독도를 걷다.

옥천
첫 방문에 독도를 걷다.
충북농아인협회 옥천군지회
  • 입력 : 2023. 05.08(월) 21:35
  • 이기국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5월 가정의 달 울릉도.독도 문화체험 기념 모습(사진제공 옥천군)
[옥천/CTN]이기국 기자 = 충북농아인협회 옥천군지회(지회장 이응진)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속 농아인 회원들과 울릉도, 독도 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전체 22명이 참여한(농아인협회 회원18명, 수어통역센터 직원4명) 이번 '5월 가정의 달 울릉도‧독도 문화체험'은 옥천군 내 거주하는 농아인 회원들을 위해 충북농아인협회옥천군지회에서 주관한 행사로 옥천군에서는 옥천군 공용차량의 공익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사회적인 관심과 보호가 필요한 계층인 농아인들의 복지활동을 위해 포항까지 왕복 이동을 위한 공용차량(버스)을 지원했다.

비록 1박 2일 일정(5월 2일~3일)으로 짧은 여정이었지만 그동안 언어소통 등의 문제로 개인적인 울릉도.독도 방문은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이들에게 이번 문화체험은 매우 의미있는 여행이었으며, 마침 기상도 좋아 독도까지 방문할 수 있는 행운을 얻기도 했다.

울릉도의 기암 절경과 국토 최동단인 독도를 처음 체험한 농아인 회원들은 "살아가는 동안 절대 잊지 못할 인생 경험이었으며, 소중한 기억으로 오래오래 남을 것"이라며 이번 문화체험에 대한 느낌을 전했다.

이응진 지회장은 "농아인들의 문화체험을 위해 지원해준 옥천군에 감사하며,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들과 사업들로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많은 문화를 체험하게 하여 옥천군에 거주하는 농아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