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전통시장 "키즈마켓데이" 행사 개최

괴산
괴산군, 전통시장 "키즈마켓데이" 행사 개최
-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어린이들 동참 -
  • 입력 : 2023. 05.09(화) 14:45
  • 박철우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어린이들 동참 (키즈마켓데이 행사 개최) / 제공=괴산군
[괴산/CTN]박철우 기자= 충북 괴산군 괴산전통시장에서 지난 8일 '키즈마켓데이' 행사가 열렸다.

괴산시장상인회(회장 이정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괴산 제일어린이집 어린이 25명 정도가 참여해 제로웨이스트(ESG) 캠페인과 어린이 장보기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어린이들 동참 (키즈마켓데이 행사 개최) / 제공=괴산군

이날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는 온누리상품권에 대해 배우고, 친환경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도 함께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직접 만든 에코백을 들고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고르고 상인들과 흥정을 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변검마술 등 문화공연도 관람했다.

이정우 상인회장은 "이전에는 전통시장에 부모가 아이들을 데리고 장보러 나왔다면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부모의 손을 잡고 대형마트가 아닌 전통시장으로 함께 장보러 나올 수 있는 좋은 추억을 가져갔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과 문화공연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박철우 기자 pro861@hanmail.net
박철우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박철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