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제3회 정책아카데미 개최

세종
행복청 제3회 정책아카데미 개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김상협 위원장 초빙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시대 : G7 + First Korea’ 특강
  • 입력 : 2023. 05.16(화) 13:08
  • 정민준 기자
세종
▲제3회 행복도시 정책아카데미, 김상협 위원장 강연 (헹복청 제공)
[세종/CTN]정민준 기자ㅣ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상래, 이하 행복청)은 16일 정부세종청사 6동 대회의실에서 행복청 직원 및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3회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올해 3번째로 추진하는 이번 아카데미에는 대통령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김상협 위원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탄소중립과 녹색성장 시대 : G7 + First Korea’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상래 행복청장도 직원들과 함께 정책아카데미에 참여하여 “탄소중립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사명감을 가지고 달성해야만 하는 우리시대의 최우선 과제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소관 업무 뿐 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모든 분야에서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4월 11일에 “제1차 국가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통하여 2050년까지 탄소중립 사회를 이행하고 환경과 경제의 조화로운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국무회의 의결을 통해 확정했다.

행복청은 행복도시를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제로에너지 도시 건설, ▲친환경 교통‧인프라 확충, ▲그린에너지 도입‧확산, ▲탄소배출 및 에너지 수요관리 강화, ⑤시민참여 및 인식제고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