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구제역 방역 '총력'

부여
부여군, 구제역 방역 '총력'
- 구제역 특별방역 발대식 개최
  • 입력 : 2023. 05.19(금) 13:43
  • 오연근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구제역 특별방역 발대식[제공=부여군]
[부여/CTN]오연근 기자 =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지난 18일 부여축협 조사료물류센터에서 ‘민·관 합동 구제역 청정지역 사수 특별방역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은 구제역 방역상황을 고려해 박정현 부여군수와 농·축협, 한우협회 등 방역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부여군 구제역 청정지역 사수를 위한 결의를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결의문 낭독, 방역차를 이용한 방역 시연 등으로 진행됐으며 박정현 군수를 비롯한 농축협조합장들의 동행하에 축산농가 주변(남면 소재) 소독을 실시했다.

박정현 군수는 “부여군 축산농가의 소득보전 및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위해 구제역 방역에 총력을 다하겠다”면서 “부여군이 구제역 방역 선도지역이 되어 타지역에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현재까지 부여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관내 소·염소농가(1,197호/ 46,260두)를 대상으로 2023년 상반기 구제역백신 일제접종을 진행했다. 충북 구제역 발생 후 예방접종 경과일이 3주가 지난 개체를 대상으로 긴급 예방접종용 백신 5000두분과 함께 축산농가 소독을 위한 소독약품(6종) 4톤, 생석회 20톤도 지원하는 등 구제역 차단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군은 축산차량에 의한 수평전파방지를 위해 거점소독시설을 별도 조치시까지 기존 11시간(05:00~16:00)에서 한시적으로 연장(00:00~24:00)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연근 기자 Oh125@hanmail.net
공주취재본부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오연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