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 선·후배 만남 한마음 축제 성료

진천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 선·후배 만남 한마음 축제 성료
  • 입력 : 2023. 05.22(월) 15:04
  • 배이정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선·후배 만남 한마음 축제 단치사진
[진천 CTN] 배이정 기자 = 여성가족부와 진천군이 지원하고 (사)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구회(회장 권순성)가 운영하는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에서는 지난 20일 진천역사테마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주말체험 선·후배 만남 한마음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1부엔 졸업한 선배와 재학중인 후배들이 한자리에 모여 어우러져 즐거운 놀이 한마당을 진행하였고 2부는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 축구 경기를 인조잔디 축구장에서 진행했다.
선·후배 만남 한마음 축제 모습

선·후배 한마음 축제는 졸업생들에게는 애향심과 소속감을 느끼게 하고 재학생들에게는 선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대한적십자봉사회 진천지구협의회에서 50만원을 주식회사 현대에버다임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100만원 상당 치킨, 피자 간식을, 봉화로터리에서는 아이스크림과 경품을 후원해주셔서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중·고등 청소년들은 어린 후배들을 보면서 자신들의 어릴 적 모습을 떠올리며 부끄러워하면서도 즐겁게 놀아주었고 4, 5학년 초등 청소년들은 언니, 오빠들과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형들과 축구를 해서 너무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진천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온새미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과 5학년을 대상으로 학습, 진로개발, 주중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과 함께 캠프, 주말체험, 상담, 급식, 귀가 차량운행까지 국비 지원하여 무료로 운영되며 4, 5학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배이정 기자 bljung10@hanmail.net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