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시장, 다중운집행사 종합매뉴얼 마련 지시

세종
최민호 시장, 다중운집행사 종합매뉴얼 마련 지시

시민안전·교통편의 포함, 예상 인원수 따른 맞춤형 매뉴얼 주문
인파밀집 우려 시, 경찰 등 유관기관에도 상황전파, 신속대응 강조
  • 입력 : 2023. 05.23(화) 14:32
  • 정민준 기자
세종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세종/CTN]정민준 기자ㅣ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은 23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다중운집행사 대비를 위해 종합매뉴얼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최 시장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서는 풍부한 콘텐츠와 연출도 필요하지만 시민 안전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앞으로 세종중앙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행사가 많은 만큼 세종중앙공원 내 다중운집행사 대비 종합매뉴얼을 사전에 미리 준비해줄 것”이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매뉴얼에는 행사장 안전관리계획과 주차, 대중교통 등 교통편의 확보방안 등이 빠짐없이 담겨야 한다”라며 “예상 방문객 수에 따라 각각의 시나리오까지 포함해 체계적이고 세심하게 마련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시는 지난 20일 세종중앙공원에서 ‘낙화축제’를 개최했으나, 예상 대비 많은 인파(경찰 추산 3만여명)이 몰려 혼란이 빚어진 바 있다.

최 시장은 전 실국본부장을 대상으로 “완벽을 기하는 자세로 업무에 철저히 임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행사는 더욱 꼼꼼히 챙겨,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역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강조했다.

또한 인파 밀집이 우려되는 상황 발생 시, 즉시 경찰 등 유관기관에도 상황을 전파해 신속히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