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워크숍 개최

서산
서산시,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워크숍 개최
- 수소도시, 탄소중립 도시 등 사업 협력 및 발굴에 머리 맞대
  • 입력 : 2023. 05.24(수) 13:29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24일 (사)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워크숍 모습[제공=서산시]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남 서산시가 혁신성장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4일 (사)대산공단협의회 회의실에서 대산임해지역 산업단지 내 관련 기업들과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4월 ‘서산시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서산시 관계자와 용역사인 수소지식그룹을 비롯한 대산 산단의 수소 관련 기업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에서 수소산업 현황을 분석‧공유하고, 향후 수소산업 투자계획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탄소 중립 가속화, 에너지 전환 흐름에 맞춘 수소 활용 전략 마련이 중요한 상황이라는 점에 공감하고, 수소도시 인프라 구축, 탄소중립도시 조성 등을 위해 사업 협력과 신규 사업 발굴에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유된 현황과 계획을 토대로 수소산업 육성 전략을 모색하는 등 수소에너지 체계 전환에 선제적으로 준비할 계획이다.

한상호 미래전략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기업들의 협력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서산시의 수소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내실있게 수립하고, 수소도시 및 탄소중립도시 등 정부 공모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창원, 울산 등 수소산업 선도도시를 벤치마킹 방문하는 등 수소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