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충청의회
천안시의회,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 개최
-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세계적 박람회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연구에 대하여 논의
  • 입력 : 2023. 05.26(금) 10:42
  • 강현수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이 지난 25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 모여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이상구(대표), 강성기, 김강진, 노종관, 류제국, 이종만, 육종영 의원)」에서는 지난 25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 모여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를 가졌다.

이상구 대표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 2차 간담회에서 연구용역 수행과 천안 K-컬처 박람회가 세계적 박람회 반열에 오를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연구에 대하여 논의했다.

정책연구용역을 맡은 백석대학교 최우혁 교수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외국인과 내국인으로 나누어 실시한 자료를 연구에 반영하여 K-컬처 박람회가 세계 박람회로 도약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연구의 계획을 발표하였다.

노종관 의원은 천안 K-컬처 박람회가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데 세계에서 보는 관점에 관한 연구가 도출되어야 할 것을, 육종영 의원은 K-컬처 박람회와 흥타령 축제의 차별성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의 도출이 필요함을 발언하였다.
천안시의회 「천안 K-컬처 박람회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연구모임이 지난 25일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 모여 K-컬처 박람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는 연구모임 2차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오늘 참석한 정책연구모임 일동은 천안 K-컬처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는 무엇보다도 체계적인 홍보가 있어야 하기에 MZ세대를 겨냥한 홍보도 중요하지만 전 연령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마지막으로 이상구 대표의원은 8월에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천안 K-컬처 박람회의 현장방문 일정과 비교 견학에 관한 협의 후 간담회를 마쳤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