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서산권역 필수보건의료 실무협의체 개최

서산
서산의료원, 서산권역 필수보건의료 실무협의체 개최
  • 입력 : 2023. 05.26(금) 11:48
  • 가금현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서산의료원 고아령 공공의료본부장(위원장)과 실무협의체 위원들이 회의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제공: 서산의료원)
[서산/CTN]가금현 기자 = 충청남도서산의료원은 지난 23일 5층 대회의실에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활성화를 위한 서산권역 필수보건의료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필수보건의료 협의체 회의는 필수의료(응급·외상·심뇌혈관 등 중증의료, 산모·신생아·어린이, 재활, 정신, 장애인, 감염 등)문제 개선을 목표로 협력모델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지역보건의료기관 간 협의 및 조정하는 자리로 이번 행사에는 총 17개 기관이 참석했다.

김영완 원장은“서산의료원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주민 분들께 필수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담당하는 책임의료팀이 서산의료원에 소속되어 있지만, 서산의료원뿐만 아니라 서산권역(서산·당진·태안) 전체의 필수의료 서비스를 담당하는 부서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필수의료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서산권역 필수보건의료 협의체는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34개 기관이 집단지성을 통해 서산권역의 필수의료 서비스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 서산의료원이 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