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중학교, '아침밥 먹기 캠페인' 운영

교육
대산중학교, '아침밥 먹기 캠페인' 운영
- 학부모회 주관
  • 입력 : 2023. 05.26(금) 14:04
  • 가금현 기자
교육
학부모회 아침밥먹기[제공=서산교육지원청]
[서산/CTN]가금현 기자 = 대산중학교(교장 김기웅)는 지난 17일 오전,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3년 1학기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부모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캠페인은 본교 중앙 현관 앞에서 한 시간 동안 진행됐다.

아침 등교 시간, 학부모회 임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밥 대용으로 떡과 음료를 나눠주며, 즐겁고 행복한 하루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격려 인사를 전했다.

학생들은 생각지도 못했던 아침 식사를 하게 되어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환한 미소를 지으며 ‘하이파이브’로 화답했다.

1학년 이ㅇㅇ 학생은 “오늘 아침밥을 못 먹고 와서 배도 고프고 기운이 없었다”라며 “따뜻하고 말랑한 떡을 주셔서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학부모회 아침밥먹기[제공=서산교육지원청]

이날 제공된 떡은 대산읍 청·장년 연합회가 기증한 쌀로 대산마을교육공동체에서 떡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아침밥 먹기 습관 형성과 장려를 통해 학생들의 영양 섭취 및 학습 능률을 높이고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사고를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학부모회의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및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활기찬 아침 인사를 통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많은 연구 결과, 아침밥은 ▲신진대사 자극 ▲면역력 증진 ▲비만 예방 ▲정서 안정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어 성장기 학생들의 두뇌 발달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식습관이다.

송여진 학부모회장은 “나눠준 작은 떡 하나로 기뻐하는 아이들 모습에 뿌듯하고 행복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침밥 먹는 습관을 가지길 바라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가금현 기자 ggh7000@hanmail.net
가금현 기자 입니다.
긍정적인 사고로 의리를 지키며 살고싶다.
술은 웃음소리가 밖에까지 들리도록 마셔라!
내가 그자리에 있다고

CTN·교육타임즈·충청탑뉴스·CTN방송 발행인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가금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