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시대,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부모

교육
인공지능 시대,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부모
보은교육지원청
  • 입력 : 2023. 05.26(금) 22:30
  • 이기국 기자
교육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특강 모습(사진제공 보은교육지원청)
[교육/CTN]이기국 기자 =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26일 관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라북도교육청 미래인재과 엄정영 장학관을 초청해 자유학기제 이해와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인공지능 시대, 미래를 디자인하는 학부모'를 주제로 열린 본 강연은 학생들이 겪게 될 진로직업 지형의 변화상을 살펴보며, 미래역량과 학습의 의미를 성찰하는 자리로 기획됐다.

또한, 최근 큰 이슈로 부상하는 인공지능 기술로서 챗GPT나 아숙업(Askup) 등 친숙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체 활용과 유튜브 알고리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의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찾는 시간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에듀테크팀을 이끌고 있는 엄정영 장학관은 강연을 통해 '학부모의 이해와 노력은 곧 자녀교육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큰 힘'이라며, 학부모들이 새로운 기술사회의 변화와 미래지향적 교육관에 적극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임공묵 교육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공지능과 기계문명의 시대, 인간다움을 성찰하고 교육하는 일"을 강조하며 "인성과 창의융합적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에 학부모님들께서 더욱 힘을 실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이정선 회장은 대표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스승을 존경하고, 공동체와 화합하는 전인적 품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로 자라나는 일에 기꺼이 동참하겠다"고 화답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