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천안
천안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검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 혜강의료재단 혜강병원과 치매 조기검진사업 협약 체결
  • 입력 : 2023. 05.27(토) 04:50
  • 강현수 기자
충남
충남
천안
공주
보령
아산
서산
논산
계룡
당진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천안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천안/CTN]강현수 기자 = 천안시보건소는 최근 혜강의료재단 혜강병원과 치매 검진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치매 협약병원은 단국대학교병원, 천안의료원, 천안충무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두신경과의원, 혜강의료재단 혜강병원 등 6개소로 확대됐다.

치매 조기검진사업은 치매로 진단받지 않은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선별검사를 무료로 실시 한 후 ‘인지저하’ 대상자를 협약병원에 연계해 치매 진단 및 원인 규명을 위한 진단검사, 감별검사를 실시한다.

치매안심센터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경우 진단·감별검사 비용을 지원하고 치매로 진단된 대상자에게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 실종방지를 위한 인식표 및 배회감지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협약병원 추가 확보로 치매 검진을 위한 의료기관 선택권이 확대되는 만큼 치매환자의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치매 조기검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1-521-5740), 동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1-521-334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현수 기자 visso8478@naver.com 강현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