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심텍과 청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 발전 맞손

청주
청주시, ㈜심텍과 청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 발전 맞손
- 청주의 역사·문화·생태자원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입력 : 2023. 05.31(수) 11:37
  • 서용원 기자
충북
충북
청주
충주
제천
음성
진천
증평
괴산
단양
보은
옥천
영동
조규숙 ㈜심텍 인사그룹장, 임재찬 ㈜심텍 전략경영그룹장, 김영구 ㈜심텍 대표이사, 이범석 청주시장, 허복순 문화체육관광국장, 안용혁 관광과장[제공=청주시]
[청주/CTN]서용원 기자 = 청주시는 31일 임시청사 직지실에서 ㈜심텍과 청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심텍 김영구 대표이사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식은 우리 고장 청주를 바로 알고 제대로 알리기 위해 ㈜심텍의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 과정에 청주시 역사·문화·생태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 청주 관광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수요자 맞춤형 코스 제안, 문화관광해설사 지원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행정을 적극 직원하고 ㈜심텍은 청주의 명소를 활용한 현장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주의 대표적인 향토기업 ㈜심텍의 임·직원들이 이번 협약을 통해 청주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문화·관광자원을 제대로 체험하고 이해해 깊어진 애향심으로 자신 있게 청주를 안내하는 관광전도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청주의 주요 명소들을 편안하고 안전하게 탐방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영구 ㈜심텍 대표이사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많은 신경을 써 준 청주시에 감사를 전하며 임·직원들이 근무지인 청주를 제대로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임·직원들이 청주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갖도록 연계 교육 프로그램 안을 마련해 운영토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주)심텍은 1987년 설립 이래 혁신적 경영과 투자로 꾸준한 매출 증대와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향토 기업으로 청주일반산업단지 내 랜드마크 제9공장을 포함한 5개 공장 및 R&D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제4공장을 운영 중이다.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