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대덕
“빛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오는 30일까지 대덕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오는 8월 최종 수상작 발표
  • 입력 : 2023. 06.01(목) 11:00
  • 정민준 기자
대전
대전
동구
중구
서구
유성
대덕
△대전 대덕구, 주민 제안 공모전 홍보 포스터 이미지
[대전/CTN]정민준 기자ㅣ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복지, 안전, 환경, 교육 등 구민들의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내 일상이 즐거운 대덕구를 위한 주민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1일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들의 불편 사항 등을 직접 제안받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덕구 구민(대덕구 소재 직장인·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대덕구청 홈페이지 Good! 아이디어 정책 제안하기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이메일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구는 심사를 통해 △금상(1명) 100만원 △은상(1명) 70만원 △동상(1명) 50만원 △장려상(1명) 30만원 총 4점을 선정해 오는 8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대덕구청 기획홍보실 담당자(☏042-608-6045)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충규 구청장은 “구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구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구정을 실현하고 소통행정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준 기자 jil3679@hanmail.net
정민준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정민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