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의원, 지역구에 대규모 정부 지원사업 선정

국회
박덕흠 의원, 지역구에 대규모 정부 지원사업 선정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사업, 보은군, 옥천군 선정!!
  • 입력 : 2023. 06.07(수) 21:12
  • 이기국 기자
국회ㆍ의회
국회
의회
충청의회
박덕흠 의원(사진제공 박덕흠 의원실)
[국회/CTN]이기국 기자 = 박덕흠 의원(충북 보은.영동.옥천.괴산군, 국민의힘)은 보은, 옥천, 영동이 잇따라 정부의 대규모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주민들의 정주 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덕흠 의원실이 농식품부에서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농식품부는 '2023년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지로 보은군과 옥천군을 선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농촌협약 사업은 농촌을 '모두가 살고 싶은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지자체가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필요한 사업을 정부와 지자체가 상호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보은군과 옥천군은 앞으로 5년 동안 중심지 활성화 사업, 취약지역 개조사업 등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덕흠 의원은 "지난 2020년 영동에 이어 보은, 옥천까지 연달아 정부의 대규모 지원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민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발돋움하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박 의원은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농식품부의 대규모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급격한 인구 감소로 활기를 잃어가는 농촌은 정주 여건 개선, 문화.복지.교육 인프라 구축 등이 우선적으로 해결돼야 인구 유입이 이뤄질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우리 지역구에 많은 정부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기국 기자 leegikook@hanmail.net
연당 이기국 기자 입니다. html 링크 걸기
CTN 네이버 블로그 CTN 방송 CTN 페이스북 CTN 트위터
이기국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