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맞춤형 진학설계로 미래를 디자인하다

교육
자녀 맞춤형 진학설계로 미래를 디자인하다
2023 김천교육지원청 초.중 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 입력 : 2023. 09.21(목) 23:57
  • 이수현 인턴기자
교육
미래 중.고등학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 김천교육지원청)
[교육/CTN]이수현 인턴기자 =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공현주)은 22일 10시에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설명회는 미래 중.고등학생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및 진로연계교육, 고교학점제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맞춤형 진학설계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먼저 기대연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이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입시에 맞는 맞춤형 진학설계'를 주제로 대입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고 특강이 끝난 후 예술센터 내.외부에 설치된 관내 10개 고등학교 부스를 통해 학부모들이 고등학교별 홍보 및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유학기제나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보니 진학에 대한 걱정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된 기분이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공현주 교육장은 "교육의 목적은 진학에 있지 않다. 미래를 준비하고 그에 맞는 인재를 어떻게 키워나갈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런 학부모의 고민에 김천교육지원청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인턴기자 leegikook@hanmail.net이수현 인턴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